notice

제네바 개혁 장로교단 준수 사항

게시자: 김재호, 2016. 2. 18. 오전 3:42   [ 2016. 3. 5. 오전 1:50에 업데이트됨 ]


제네바 개혁교회

1. 정통 칼빈주의와 개혁주의 신학을 가르치고 받아들이며, 모든 설교와 목회의 토대를 거기에 둔다(16세기 종교 개혁주의자들의 신학과 신앙을 절대적으로추구한다)


2. 목사는 회중에게(모든 연령대) 웨스터민스터 신앙고백과 대소요리문답, 하이델베르크 요리문답을 필수적으로 설교하고 가르치며 교육한다

 

3. 방언, 은사주의, 성령 운동, 신사도 운동, 알파 코스, 두 날개 운동, 영성 운동, 신비주의 운동을 금지한다. 즉, 비성경적이며 교리적으로 성경의 지지를 받을 수 없는 모든 것을 배격한다.

 

4. 에큐메니칼 운동을 배격한다(KNCC, WCC, 이방 종교, 로마 카톨릭 등).


5. 파라 처치(para-church) 기구를 인정하지 않는다.

 

6. 새벽 기도, 일천 번제, 산 기도, 월삭 기도 등의 변형된 토속 신앙을 배격한다.


7. 성찬은 1년에  두 차례나 네 차례 정도를 의무적으로 시행한다.

 

8. 세례는 회중의 요청이나 목회자의 요청이 있을 때 철저한 목회 검토를 거쳐 시행한다.

 

9. 십일조와 감사 예물 외에는 헌금을 요구하지 않는다(물론 개인의 감사와 후원, 특별 헌금은 받아들인다).


10. 교회 모든 공 예배와  회중 모임 때 시편 찬송을 한다(제네바 시편 찬송, 스코틀랜드 시편 찬송, 일부 회중 찬송가를 부른다). 이외에는 어떤 것도(복음성가, CCM) 교회는 물론이고 개인적으로도 받아들이지 않게 한다.

 

11. 종교개혁주일과 부활절 외에는 모든 절기를 폐지한다. 특히 크리스마스를 따르지 않는다. 


12. 송구 영신예배, 신년 예배 등을 하지 않는다.


13. 교인의 직분은 목사, 장로, 안수 집사로 제한한다. 그외 교회 봉사 직무상 주일학교 교사, 전도사, 강도사, 교회 직원은 둘 수 있다.


14. 모든 교인은 성도라는 일반적인 호칭으로 부른다. 물론 아직 거듭나지 못하고 중생하지 못한 교인은 성도로 불릴 수는 없다. 다만 교인이라는 의미에서 형제나 자매라는 호칭으로는 부를 수 있다.


15. 한 지역에 하나의 교회를 두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장차 가입할 교회나 개척할 교회는 독립 장로교회로서 지역 별로 세워지도록 한다. 철저하게 거리 제한을 두어 지역별로 개혁교회가 세워질수 있도록 한다).

 

16. 모든 예배에는 십계명이 낭독되어야 하며, 신앙고백은 사도신경을 비롯한 역사적 신앙고백을 고백할 수 있다(아타나시우스 신조, 칼케톤 신조 등)


17. 아동과 학생, 청년도 공예배를 모두 다 함께 예배드려야 한다. 각 기관별 모임을 가질 수는 있으나, 기관별 예배를 드리지는 않아야 한다.


18. 제네바 개혁장로교단에 소속된 교회는 다른 교단에 이중으로 소속될 수 없다.

 

19. 제네바 개혁장로교단에서 안수받는 목회자는 처음부터 독립교회 목사로서의 자격이 주어진다(이는 2013년 현재, 제네바 신학교에서 신학을 공부하는 신학생들에게만 해당한다).


20. 제네바 개혁장로교단의 헌법과 총회의 결정에 따라야 한다.



이상이 제네바 개혁 장로교단의 준수사항이다.

이 요건에 합당하지 않은 목회자나 교회는 가입할 수 없으며, 교단에 속할 수 없다

 

오인용 목사 ,  제네바 개혁장로교단

                        제네바 개혁교회

                       밴드 오브 퓨리탄스

 

2013년 01월 19일  


제네바 개혁 장로교단 안내

게시자: 김재호, 2016. 2. 17. 오전 4:37   [ 2016. 3. 5. 오전 1:51에 업데이트됨 ]

제네바 개혁교회

현재 한국의 개신교단 대부분은  심각한 영적인 상황에 처해있다.

무엇보다 성경의 교리가 왜곡된 설교와 신앙으로 큰 영적인 위기를 맞이하고 있다.

교단에 속한 교회는 자기 교단이 어떤 신학적, 신앙적 노선을 취하는지 거의  알지도 못하고  관심도 없다. 이런 상황속에서 많은 교회가 멋도 모른채 배도와 배교의 길로 가고 있다.

 

하지만 하나님의 거룩한 성경의 진리를 온전하게 믿고 참된 신학으로 바르게 신앙 생활과 목회 사역을 감당하려는 소수의 그리스도인이 시대의 풍조와 상황에 흔들리지 않고 성경적 신앙을 굳게 지켜가고 있다.


개혁 장로교단은 이러한 생각과 마음, 신학, 실천적 신앙에 기초하여 교회의 연합체이다.

 

제네바 개혁 장로교단에 가입한 교회는 아래의 노선에 동의하고 뜻을 같이 해야 한다.


1. 반 카톨릭 (로마 천주교를 바르게 알려줌)

2. 반 은사주의 (은사주의, 신비주의, 오순절의 거짓된 점을 알려줌)

3. 반 종교 다원주의 (이방 종교와 혼합을 거부함)

4. 반 에큐메니칼 (WCC, 교회 연합운동을 반대함)

5. 반 뉴에이지 (뉴에이지 사상이 교회 안으로 들어오지 못하게 함)

6. 반 자유주의 (성경을 왜곡하고 교회를 미혹하는 자유주의 신학의 실체를 알려줌)

7. 반 신복음주의 (참된 복음주의가 아닌 거짓된 복음주의를 대항함)



또한  제네바 개혁 장로교단은 아래의 원칙과 원리를 준수해야 한다.


1. 16세기 종교 개혁자들의 신학과 신앙, 교회를 굳게 지킨다

2. 마틴 루터와 존 칼빈, 쯔빙글리, 존 낙스 같은 위대한 종교개혁자들이 가르친 성경의 모든 교리와 신학과 신앙을 목회 현장에서 가르치고 적용하며 지킨다.

3. 영국과 미국의 청교도가 남긴 역사적 실천 신앙 고백을 그대로 받아들인다

4. 정통 개혁주의 신학을 받아들이고 가르치며 믿는다

5. 역사적 신조인 웨스트민스터 신앙고백서와 대소요리문답, 하이델베르크 요리문답, 벨직 신앙 고백을 받아들이며 믿고 가르친다

6, 역사적으로 중요한 사도신경, 니케아 신조, 칼케톤 신조, 아타나시우스 신조 등을 그대로 받아들이고 믿는다.

7. 교회는 성경을 벗어난 신학을 절대 배격하고 오직 참된 성경적 교리와 신학, 신앙만 추구한다.

 

이상의 원칙에 따라 제네바 개혁 장로교 교단은 거룩하고 순결한 참된 교회의 연합을 추구한다.


2013년 1월 16일

오인용 목사  제네바 개혁 장로교단

                     밴드 오브 퓨리탄스

                     제네바 개혁교회


교단 문의:  puritan9000@naver.com  . 010 -7502- 6201


1-2 of 2